“모두가 차별 없이 존중받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포용 사회 만드는 데 최선 다할 것”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8일 용산구장애인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나눔 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장애인 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지난 18일 용산구장애인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나눔 행사’에 참석한 김용호 의원(왼쪽 두 번째)이 (사)무궁화복지월드 용산자원봉사단의 지원금 전달식을 참관한 후 최유희 의원(왼쪽 첫 번째), 김상근 지회장(오른쪽 첫 번째)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날 행사는 이형표 철학박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가 주최·주관하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사)무궁화복지월드 용산자원봉사단이 후원했으며, 김 의원을 비롯해 (사)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김상근 지회장, 이현미 후원회장, 윤옥례 봉사단장, (사)무궁화복지월드 용산자원봉사단 김태문 단장과 신명관 용산권장, 서울시의회 최유희 의원, 용산구의회 김성철 의장, 백준석 부의장, 장정호·이미재·이인호·김형원·김송환 구의원, 용산장애인복지관 권기용 관장, 효창동 새마을금고 김창민 이사장, 한강로 새마을금고 김경대 이사장, 지역주민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8일 용산구장애인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나눔 행사’에 참석한 김용호 의원(왼쪽 다섯 번째)이 참석한 내빈과 함께 회원들에게 인사를 하기 위해 서 있다. |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사)무궁화복지월드 용산자원봉사단이 서울시 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에 200만 원을 후원하는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지난 18일 용산구장애인커뮤니티센터 강당에서 개최된 ‘2025년도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 나눔 행사’에 참석한 김용호 의원(맨 앞 왼쪽 네 번째)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어 김 의원은 장애인 복지 증진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 지체장애인에 대한 사회 인식 개선 및 사회 참여 확대, 권익 보호와 자립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에 김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앞으로도 장애인 여러분의 목소리가 정책과 예산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귀 기울이겠다”라며 “서울시의회에서 최유희 의원과 함께 용산구 장애인에 대한 사랑을 지속적으로 나누고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