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정원박람회, ‘1000만’ 방문객 달성…‘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청소년 대상 대리입금 범죄 근절 추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 ‘올해 10대 정책뉴스’ 뽑는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화재 발생에 헬기 뜨고 총력 대응… 동대문, 실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리얼 버라이어티쇼 한번 해볼래?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북구, 예능분야 진학설명회 15일 구청서… 선착순 200명

‘리얼 버라이어티 쇼 한번 만들어볼래?’

강북구는 오는 15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예능 분야에 진출할 꿈을 가진 학생들을 위해 ‘2013 예능자질 진학설명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선착순 200명으로 초·중·고생과 학부모, 교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활성화되면서 예능 분야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은 크게 늘었지만, 구체적인 방법이나 진로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한다는 판단에 따라 구청에서 멍석을 깔아준 것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이나 전망은 물론, 예능계 대학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떤 조건이 되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로 일러준다.

설명회는 문화산업 기획제작, 방송 연예, 연기, 예능 등 4개 분야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구성됐다. 문화산업 기획제작 분야에서는 유인택 서울시뮤지컬단장이 강사로 나서서 문화산업 전반에 걸쳐 기획, 투자, 유통, 배급이 어떻게 이뤄지고 단계별로 어떤 직업들이 있는지 설명한다. 방송연예 분야에서는 SBS ‘열려라 웃음천국’을 연출한 이상훈 예능PD가 방송연예 프로그램, 드라마, 영화의 제작과정에 대해 설명하면서 작가, 연출, 촬영 등의 직업군과 역할에 대해 얘기한다. 배우 권해효(왼쪽), SBS공채 개그맨 심현섭(오른쪽) 등도 나와 예능, 연기분야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을 해야 하며 무얼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박겸수 구청장은 “관심 있는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 참여해 미래의 방송인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로 여겨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태성 기자 cho1904@seoul.co.kr

2013-07-12 14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진달래꽃’ 출간 100주년… 성동, 새달 1일 소

다양한 전시로 삶·작품 세계 조명 그림 그리기·장식 만들기 체험도

강북, 백석문화대와 인재 양성 ‘맞손’

신·편입학 구민에 장학금 지급 대학과 협력해 교육 격차 해소

공유재산 임대료 30% 깎아주는 영등포

소상공인·중소기업 등 부담 덜어 납부 1년 유예·연체료 50% 감경

마포 ‘교육특별구’로 도약한다

‘모든 세대 함께 성장’ 비전 선포 보육 모델 확대·진로 교육 강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