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당 ‘을(乙)’ 지키는 민생실천위 발대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당 ‘을(乙)’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상임위원장 남인순, 공동위원장 박양숙)는 지난 10일 오전 10시부터 국회도서관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을 가졌다.

박양숙(시의원, 성동4) 공동위원장은 지난 4월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당 제3차 운영위원회에서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되어, 남인순 상임위원장과 함께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당 ‘을(乙)’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를 맡게 되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서울시당은 지난 10일 국회도서관 지하 대강당에서 ‘을(乙)’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상임위원장 남인순, 공동위원장 박양숙)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이날 발대식은 신경민 서울시당 위원장을 비롯하여, 우원식 중앙당 을지로위원장 등 20여 명의 국회의원과 서울지역위원장이 참석하였으며, 신원철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의원을 비롯하여 35명의 서울시의원도 참석하는 등 40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발대식은 중앙당 을지로위원장과 서울시당위원장의 축사에 이어 박양숙 ‘을(乙)’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 공동위원장의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의 성과와 과제”를 내용으로 한 성과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성과발표에 나선 박양숙 공동위원장은 그간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가 진행해왔던 서울시 생활임금 조례 등 민생살리기 조례 3건 공동발의 사례, 서울시 버스중앙차로 청소노동자 해고문제 해결사례, 서울메트로 비정규직 노동자 고용안정 개선대책 요구 해결사례, 서울의료원 간호조무사 일방적 계약종료 민원 해결사례 등을 주요 성과로 발표하여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최인수 서울메트로 비정규직 노조지부장과 유경원 버스중앙차로 창소위원장은 “을”들의 발언을 통해서 서울시의회 새정치민주연합 민생실천위원회의 실천적 노력에 의하여 근로조건 개선과 고용불안정 문제를 해결된 것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울시당 을(乙)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가 “을”들을 위하여 앞장서고 희망을 안겨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양숙 위원장은 서울시의회 민생실천위원회의 그간 활동에 대하여 현안문제 해결과 제도개선, 지방자치의 모범창출, 민생정당 이미지 제고 등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고 평가했다.

박 위원장은 또 민생실천위원회의 활동성과에 대한 과제로 그간의 활동성과가 당 조직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서울시당 을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의 대동맥 역할과 민간부분과 용산 화상경마장 주민투쟁 지원 사례처럼 실질적 문제해결을 위해 중앙당과 서울시당의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보좌인력 없는 지방의회 현실 속에서 1인 다역의 역할을 해야 하는 시의원들의 활동 폭에 제한이 있음을 지적하면서 지방자치법 처리가 시급한 과제라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