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멜론은 농업인 208명이 출자해 2009년에 설립한 농업회사법인이다. 여름철에는 멜론을, 겨울철에는 딸기를 재배하는 등 철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유통전략으로 국내 대형유통업체와 직거래를 하고 있다. 또 일본·대만 등 8개국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등 지난해 총매출 46억원과 수출 8만 6000달러를 달성하는 농업인 기업으로 성장했다.
곡성멜론은 지난해 농식품파워브랜드 대전에서 대통령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으며, 앞으로 멜론과 딸기 가공제품 생산을 통해 생산농가의 소득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철한 팀장은 “시설하우스 흙 살리기와 멜론·딸기·배 등 지역특화 작목 수출 확대에 심혈을 기울여 국내가격 하락에 대비한 농가소득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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