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시흥 월곶동의 새명소 달빛거리내 ‘성공의자’ 눈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백범 김구와 월트 디즈니, 에이브러햄 링컨 동상 등 고증 거쳐 설치

월곶동 달빛거리에 설치된 성공의자에 김구 선생 동상이 있다. 시흥시 제공

경기 시흥시 월곶동 달빛거리에 지난 3일 희망과 재기의 상징인 위인테마 성공의자가 설치돼 눈길을 끌고 있다.

성공의자는 2017년부터 시 건설행정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월곶동 달빛거리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역경과 고난을 이겨내고 성공한 위인인 월트 디즈니와 백범 김구, 에이브러햄 링컨 동상이 달빛거리에 설치됐다. 동상은 철저한 고증을 거쳐 실제 크기로 정교하게 제작돼 방문객이 함께 앉아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또 위인 생애에 대한 설명표지도 함께 설치해 단순히 포토존 기능만이 아니라 위인들의 생애를 재조명할 수 있는 교육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올해는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로 백범 김구 선생 동상을 통해 우리나라 독립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의 애국정신을 되새길 수 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설치작가는 “월곶이라는 지명에서 착안해 달이 차올랐다 이울고 다시 차오르는 모습에서 재생과 재기를 모티브로 했다”며 “역경을 이겨내고 성공한 위인들을 통해 스트레스로 지친 입시생들과 취업준비생들이 위로와 희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제작의도를 설명했다.

박명일 월곶동장은 “월곶동 달빛거리 조성사업으로 월곶동 이미지가 점차 좋아지고 있으며 이번 성공의자가 설치돼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것”이라면서 “모두가 찾아오고 싶고 살고 싶은 월곶동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과 함께 노력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