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나이트워크·콘캉스까지… 젊음 즐기는 양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1일부터 2020 양천 청년주간 개최
목동교~신정교 왕복 6㎞ 함께 걷기
운동 유튜버 문석기 식단 정보 공유


김수영 양천구청장

서울 양천구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2020 양천구 청년주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청년주간은 안양천과 무중력지대,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 등에서 온·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먼저 31일 오후 5시 30분에는 목동교부터 신정교까지 왕복 6㎞ 구간을 함께 걷는 ‘안양천 나이트워크’가 개최된다. 운동 관련 콘텐츠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키다리형도 참여해 주민들과 사진을 찍을 예정이다.

다음달 1일 오전 10시에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디딤누리에서 KBS 박종훈 기자의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 주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청년 세대의 경제 생존 전략’이며 양천구청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2시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에서는 ‘우리가 사는 현시대 청년 문화예술의 역할’을 주제로 청년포럼이 개최된다.

청년 아카데미 ‘콘캉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헬스트레이너이자 운동 유튜버인 문석기가 다음달 7일 오후 2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운동 방법 및 식단과 관련한 정보를 알려 주며 청년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행사 마지막 날인 8일 오후 1시부터 7시 30분까지 서울창업카페 양천신정점에서는 ‘e스포츠 챌린지’가 열린다. 양천의 명소를 그리고 맞추는 캐치마인드 퀴즈, 프로게이머 김택환 선수와 함께하는 카트라이더 게임, ‘리그 오프 레전드’ 대전 등이 준비됐다. 사회 및 중계는 인플루언서 단군이 맡는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취업과 과잉 경쟁에 코로나19까지 겹쳐 쉽지 않은 길을 걸어가는 현시대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응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0-10-21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