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채유미 서울시의원,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채유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노원5)은 지난 22일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분야 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채유미 부위원장은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를 전국 최초로 제정해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경계선지능인들을 위한 평생교육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근거 규정을 만든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는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계획을 3년마다 수립 ▲평생교육 지원센터를 설치․운영 ▲경계선지능인 지원사업을 하도록 규정했다.

현재 서울시 평생교육국에서 조례에 따라“경계선지능인 실태분석 및 평생교육지원센터 설치 기본계획 학술용역 연구를 진행 및 평생교육 지원센터 설치를 위해 민간위탁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일에는‘서울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 지원방안 토론회’를 개최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아 조례 시행을 뒷받침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채 부위원장은“교육및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계선지능인들이 분명 존재한다”며 “서울시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이들의 사회적응을 지원하기위한 근거규정을 마련하고자 조례를 제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천만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꼭 필요한 조례를 제정하고 이를 실행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