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 초안산에 수국 가득한 ‘힐링타운’ 생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 6월 완공… 산책로 등 조성


서울 노원구가 내년 6월 구민에게 선보일 예정인 초안산 힐링타운 조감도.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가 초안산 비석골 근린공원 일대에 수국이 가득한 ‘초안산 힐링타운’을 조성해 내년 6월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지난 민선 7기부터 권역별 힐링타운을 조성해 온 노원구는 이번 초안산 힐링타운을 통해 ‘힐링 도시’를 완성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우선 시설 개선 공사로 비석골 공원을 새로 단장한다. 공원 입구 바로 옆에 있던 기존 관리실 건물을 철거하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휴가든’을 조성한다. 또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을 새로 설치하고 숲속 쉼터, 평상을 배치해 온 가족이 즐기는 휴식 공간으로 만들 예정이다. 공원 내 공연장으로 이용되던 야외 공간에는 인조 잔디를 깔고 농구 골대를 설치하는 등 활용도를 높이고, 공원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던 운동 기구는 한곳으로 모은다.

초안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지는 생태 연못과 초화원도 만든다. 불암산 힐링타운을 대표하는 철쭉동산처럼 초안산 힐링타운을 대표하는 수국동산으로 초화원을 꾸밀 계획이다. 장애인, 어르신, 임산부 등 보행 약자도 즐길 수 있는 산책로를 마련한다.

구는 민선 7기부터 자연을 활용한 권역별 힐링 공간을 조성한 데 이어 민선 8기에는 이 공간에 문화를 입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불암산 힐링타운과 화랑대 경춘선 힐링타운은 지역을 넘어서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로 자리잡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불암산 철쭉동산처럼 초안산에도 수국이 만개하는 아름다운 공간이 생길 것”이라며 “초안산 힐링타운으로 ‘힐링도시 노원’을 완성하고, 그 공간에 문화를 입혀 문화도시로 나아가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12-08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