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세계 최대 고인돌 몰라서 훼손 죄송”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33억짜리 잡초 키우나… 폐허로 변한 군위 위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음성, 산단에 어린이집·체육관… 노동자 삶의 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순천시 낙안배이곡마을, 전국 최고 정보화마을로 선정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순천 낙안배이곡마을이 전국 351개 정보화마을 중 최고로 선정됐다. 16일 시에 따르면 순천 낙안배이곡정보화마을이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 평가에서 선도 마을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받았다. 행정자치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 주관의 전국 정보화마을 대상 평가는 농특산품 및 체험상품 판매 등 소득 증가율, 마을주민 교육, 마을 자립운영 노력도 등을 종합해 결정한다.

정보화마을이란 행정자치부에서 2001년부터 농어촌지역의 정보격차 해소 및 공동체 형성, 소득증대에 목적을 두고 정보 이용 환경조성과 전자상거래시스템을 구축한 마을을 의미한다. 순천 낙안배이곡정보화마을은 마을 자립운영에 대한 노력도와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한 특산품 연계 판매가 활발히 이뤄진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71가구의 낙안 이곡마을은 2003년 정보화마을을 조성한 이후 배·오이 판매 등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일조량이 풍부해 당도가 높기로 소문난 낙안배 홍보를 위해 배꽃축제, 배솎기, 배 따기 체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뽕잎차(티백, 덖음차), 매실, 배즙 등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민들은 연간 6억원의 고수익을 올리고 있다.

박현수 순천시 정보전략담당은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특산품 개발과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 지원 등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역대급 폭우에도 침수 0건… 양천의 ‘유비무환’

신월배수장 1시간 100㎜ 비 견뎌 이기재 구청장 선제적 안전 대응 공무원·자원봉사자 지원도 큰몫

“국공립 어린이집 50%”… 격이 다른 은평 돌봄[

공공보육 파수꾼 김미경 구청장 ‘90번째 구립’ 솔숲어린이집 개원 2023년까지 6곳 추가 개원 목표 보육교사 확충 등 질적 성장 총력

서대문 불편 사항, 구청장에게 문자 하세요

민원용 직통 문자 서비스 운영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