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시 낙안배이곡마을, 전국 최고 정보화마을로 선정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남 순천 낙안배이곡마을이 전국 351개 정보화마을 중 최고로 선정됐다. 16일 시에 따르면 순천 낙안배이곡정보화마을이 전국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 평가에서 선도 마을로 선정돼 최우수상을 받았다. 행정자치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정보화마을중앙협의회 주관의 전국 정보화마을 대상 평가는 농특산품 및 체험상품 판매 등 소득 증가율, 마을주민 교육, 마을 자립운영 노력도 등을 종합해 결정한다.

정보화마을이란 행정자치부에서 2001년부터 농어촌지역의 정보격차 해소 및 공동체 형성, 소득증대에 목적을 두고 정보 이용 환경조성과 전자상거래시스템을 구축한 마을을 의미한다. 순천 낙안배이곡정보화마을은 마을 자립운영에 대한 노력도와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한 특산품 연계 판매가 활발히 이뤄진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71가구의 낙안 이곡마을은 2003년 정보화마을을 조성한 이후 배·오이 판매 등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일조량이 풍부해 당도가 높기로 소문난 낙안배 홍보를 위해 배꽃축제, 배솎기, 배 따기 체험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외에도 뽕잎차(티백, 덖음차), 매실, 배즙 등 특산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민들은 연간 6억원의 고수익을 올리고 있다.

박현수 순천시 정보전략담당은 “정보화마을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특산품 개발과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정보화 교육 지원 등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