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가 2018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 사회공헌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국내 대학의 보험 관련 전공 박사과정 학생에 대한 장학 사업을 통해 보험학자 및 보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
2018 국내박사과정 생명보험 사회공헌장학생의 지원자격은 보험관련 학문을 전공하고자 하는 국내대학원의 박사과정 재학생 및 입학 확정자로 보험전공자(‘보험’ 명칭 학과 및 전공), 생명보험 관련 논문 발표자, 보험계리사 등 자격소지 시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단, 교내·외 2년 이상 전액장학 해당자는 신청이 불가하고 타 장학금과 이중수혜 역시 불가하다.
3명 내외로 선발된 인원은 등록금 전액과 연구활동비 월 30만원을 포함해 4년 동안 연간 최대 2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생명보험 관련 주제의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해야 하며,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요청 시 국내·외 학회에 게재논문 등을 발표해야 한다. 또한 장학생간 교류 및 유대강화에 적극 참여하고 장학생으로 선발된 후 본인의 기타 장학금 수령 현황에 대한 고지를 해야 한다.
장학생 선발을 희망하는 학생은 지원서 및 성적증명서, 재학 혹은 졸업증명서, 각종 자격증, 연구활동자료 등의 제출 서류를 구비해 오는 2월 2일까지 등기우편 및 방문접수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심사 및 면접 심사를 거쳐 2월 중으로 장학생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한편 서류 제출 및 장학생 선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