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은평구, 전국 최초 차세대 업무관리 시스템 구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가 전국 최초의 차세대 업무관리 시스템인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1’ 구축 사업을 완성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는 지난 26일 구청 은평홀에서 완료 보고회를 열어 지난달부터 사용 중인 시스템을 시연하고 최적화된 성능 구현, 유지, 개선을 위해 도입한 관리 도구 등을 소개했다. 앞으로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보급돼 널리 쓰일 예정이다.
지난 26일 서울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열린‘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1’완료 보고회에서 김미경 은평구청장이 시스템 구축의 의미와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은평구 제공

앞으로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보급돼 널리 쓰일 예정인 은평구의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 2.1’은 전국 최초의 자치단체형 클라우드 기반 업무관리 시스템인 데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웹한글기안기를 적용했다. 때문에 사업을 시작할 단계부터 중앙행정기관과 전국 지자체, 업계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12월에는 인천광역시와 제주특별자치가 은평구청을 방문해 시스템 활용 등을 배워가기도 했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은평구는 앞으로 ‘클라우드 온-나라 문서2.1’에 인공 지능을 탑재해 수많은 공문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화시킬 예정”이라며 “오는 11월 구축 완료 예정인 ‘스마트행정 통합 플랫폼’을 통해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하는 ‘지능형 은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