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뱃값 인상 빠져… 선진국만큼 줄일지 의문

복지부 ‘금연종합대책’ 보니

문화·예술이 흐른다… 춘천은 ‘낭만특별시’

수도권 배후 관광도시로 빠르게 변신

‘따오기’ 40년 만에 난다

오늘 창녕 우포늪서 복원 첫 자연방사

기차 타고 아름다운 농촌 가볼까…이달 18일 여행상품 ‘농뚜레일’ 출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군위군 산성면 화본리 화본역 전경, 전국 네티즌에 의해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으로 선정됐다, 군위군 제공

‘기차 타고 아름다운 농촌 가볼까’

농촌진흥청과 코레일은 오는 18일부터 경북 군위군 등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농촌 체험 기차여행 프로그램 ‘농(農)뚜레일’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로 선정된 상표명인 ‘농뚜레일’은 ‘농촌과 철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프로그램은 군위를 비롯해 강원 강릉, 충북 청주, 충남 서천, 전북 정읍, 전북 순창, 경남 함양 등 7개 지역을 둘러보도록 구성됐다. 매주 토요일에 운영한다.

코레일은 기차요금 30%를 할인해 주며, 해당 지자체들은 버스 임차 및 관광지 입장료 등을 지원해 참가자들의 부담을 덜어 준다.

군위에서는 ‘보이소! 군위 보물상자’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전국 네티즌이 뽑은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 ‘화본역’, 전국에서 돌담길이 가장 아름다운 ‘한밤마을’, 경주 불국사 석굴암보다 100년 앞서 조성된 ‘삼존 석굴암’(국보 제109호), 1960, 70년대를 추억할 수 있는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전시장 등을 둘러보게 된다.

막걸리 및 발효빵 만들기 체험과 연잎 밥을 즐길 수 있다.
국보 제109호인 군위 삼존석굴. 조성연대가 경주 불국사 석굴암보다 100년 앞선다. 군위군 제공

강릉에서는 ‘바다향 강릉, 자연 속으로’를 주제로 허브와 야생화를 체험하는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충주에서는 ‘와유바유 충주로’를 주제로 사과를 이용한 디저트도 만들고 전통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순창은 ‘치유벗 순창이 참 좋다’를 주제로 농가 맛집에서 제철 건강밥상과 꽃차를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상품 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 농뚜레일 농촌체험연계 상품코너에서 신청하면 된다.

곽영호 경북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농뚜레일 출시를 계기로 농촌체험관광이 활성화돼 도농 교류 및 상생발전에 크게 기여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기차여행상품 개발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동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공중던지기’로 2살배기 잃은 가족, 진짜 분노

피해자 아버지 “집행유예 뒤 태도 돌변”“돈 필요없으니 검찰이 항소해 달라” 호소검찰, 유족 의견 반영해 법원에 항소장 제출…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전국 첫 직접 민주주의 도시로”

이재수 춘천시장이 말하는 미래

“버닝썬 조사, 신뢰 회복 못해”

李총리 “검·경 개혁 적극하지 않아”

서울 중구청장의 ‘걷기 사랑’

매일 걸어서 출근…지도자 교육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