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양철민 경기도의원, 광교 입주자 대표와 ‘광교지역 현안문제’ 소통자리 마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양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수원8)은 지난 24일 경기도의회 수원상담소에서 광교지역 입주자대표 회장들과 지역현안문제를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2006년 ‘광교신도시 개발사업 공동시행 협약’에 따라 합의했던 개발이익금에 대한 의견을 나누면서, 광교컨벤션 지하통로 추가예산을 개발이익금으로 충당하는 것에 대한 주민의견과 광교 지역경제발전 모색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이날 양철민 의원은 “개발이익금관련 공동시행자회의에서 이견이 있어 결정이 안 될시 경기도가 중재하고 결정하게 되어 있지만 그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지 않다”며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에서는 소위원회를 구성한 후 적극 추진하고 주민들과 서로 공감하며 투명하게 진행해 나갈것”이라고 약속했다.

참석했던 광교입주자대표위는 “광교신도시의 난개발과 경기주택도시공사 공기업의 설립목적에 맞는 역할을 강조하고, 양철민 의원들과 정례적으로 만나 정보 공유와 소통채널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광교지구 모두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노력하자고 입을 모았다. 이날 정담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소수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했고, 경기도의회 수원상담소는 전문상담관 배치는 물론, 지역구 도의원과 주민들이 만나 상담·건의·대화를 할 수 있는 장소로 운영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