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하남시청소년수련관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을 창단한다.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스포츠를 통한 발달장애 청소년의 사회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이하 농구단)을 창단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해 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와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참여하는 “하하(하나된 하남 청소년)리그 농구대회”를 개최 후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와 장애 인식 개선에 대한 긍정적 효과 등을 고려해 ‘하남시 발달장애 청소년 농구단’ 창단을 결정했다.

청소년수련관은 농구단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 기관인 ‘한기범희망나눔재단&한기범농구교실’의 선수 출신 전문 강사진을 담당 코치와 보조코치로 배정했고, 종합스포츠몰 기업인 ‘데카트론 코리아’와 농구단 활동을 위한 훈련 물품 후원 등에 대한 협의를 완료했다.

또한, 지난 22일 청소년수련관, 하남시청,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하남시장애인체육회, 성광학교의 당당 실무자 간 관내 유관기관 협의 회의를 진행하여 농구단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모델을 위한 각 기관별 역할 구분 및 상호보완적 업무 연계 등에 대해 논의했다.

농구단은 수련관과 유관기관 간 다자간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참여자 모집, 연간 정기 강습(훈련), 대회 참여 및 장애·비장애청소년 통합 농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겐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장애인에 대한 관심 및 긍정적 인식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조재영 관장은 “농구단 창단을 통해 장애청소년 생활스포츠 문화가 확산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안정적 운영을 지원해 나가겠다”고밝혔다.

참여자 모집 안내는 4월 중 장애인부모회 하남시지부 등 장애인 협회(단체), 관내 중·고등학교 공문 발송, 수련관을 비롯한 유관기관 홈페이지로 안내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