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여주시보건소, 수도권 첫 ‘코로나19 공인 검사기관‘ 인증받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여주시는보건소에 설치한 코로나19 진단검사실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 검사기관’으로 인증받았다.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는 시 보건소에 설치한 코로나19 진단검사실이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코로나19 진단 검사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전국 226개 지자체 보건소 중 인증을 받고 코로나19 공인 검사기관으로 지정된 곳은 지난해 11월 경북 경산시보건소에 이어 여주시가 두 번째다.

시는 “지난 1월 여주시보건소 진단검사실에서 나온 PCR 검사 결과를 정부가 지정한 코로나19 진단 검사기관의 결과처럼 공식 인증해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번에 검사 정확성을 평가하는 질병관리청의 ‘정도 평가’를 통과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시는 자체 PCR 진단검사를 통해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4∼5시간 이내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여주시를 포함 각 지자체는 선별검사소에서 채취한 검체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나 민간 위탁기관으로 보내 코로나19 검사를 받음에 따라 감염 여부를 다음 날에나 통보받을 수 있었다.

시는 공인 검사기관으로 인증된 시 보건소 검사실 운영비를 정부에 요청하고, 운영 계획 등을 검토한 뒤 다음 달 중 자체 검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엄경숙 보건소장은 “질병청의 공인 검사기관 지정은 시 보건소의 진단 능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예측 불가능한 미래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