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홍대를 세계적인 관광지로”… 마포구, 홍대 관광 활성화 청사진 주민들과 공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강수(가운데) 서울 마포구청장이 지난 12일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열린 ‘다이나믹 홍대 거리, 다시 시작! 구청장과 함께하는 정책 대화’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는 ‘홍대 문화예술 관광특구’ 지정 2년차를 맞아 홍대를 세계적인 관광지로 조성하기 위한 비전을 지역 주민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마포구는 지난 12일 홍대 걷고싶은거리에서 ‘다이나믹 홍대 거리, 다시 시작! 구청장과 함께하는 정책 대화’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홍대 인근 상인, 문화예술인, 관광업계 종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박강수 마포구청장과 홍대 관광특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박 구청장은 “과거 홍대는 개성이 넘치는 곳이었지만 현재는 평범한 소비 도시로서 지역 고유의 정체성을 잃어버렸다”며 “홍대 일대를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고 문화가 어우러지는 곳으로 재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홍대 일대를 찾은 사람들이 지역에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홍대 인근 기반 시설물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본래의 기능을 상실한 채 흡연 공간으로 쓰이는 여행자 편의시설과 야외 전시존 대신 공연 공간과 포토존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차 없는 거리’ 운영 시간을 평일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주차난을 해결하기 위해 동교동 일대에 전체면적 약 3만㎡ 규모의 지하 주차장과 문화 공원을 건립한다.

구는 이 건물 중 일부를 문화예술인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바꾸는 것도 검토하고 있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계 행사와 축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1억 9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 구청장은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마포가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거듭나는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