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 지부 출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포시문화예술단 10년간 이끈 김혜숙 단장 신임 지부장 임명돼


지난 15일 김포시민회관에서 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지부 창립식이 열린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단법인 보훈무용예술협회 경기 김포시 지부가 공식 출범했다.

보훈무용예술협회는 지난 15일 오후 김포시민회관에서 홍철호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지부 창립식을 개최됐다고 16일 밝혔다.

보훈무용예술협회는 2002년 출범한 협회로 전국에 10개 지부를 둔 대한민국 무용예술을 대표하는 협회다. 그동안 김포시 지부를 유치하기 위해 힘쓰고 10여년간 김포시문화예술단을 이끌어 온 김혜숙(44) 단장이 지난 1월 지부장으로 임명됐다.

현재 김포시 지부 회원은 120명으로, 앞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김포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무용예술협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범식은 중고등부의 방송댄스를 시작으로 한국창작무용과 홍철호 의원 등 축사가 이어졌다. 축하공연으로 한국창작무용과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18호 양태옥류의 한국민속무용, 진도북놀이 등 다양한 공연이 마련됐다.


김혜숙(왼쪽) 신임 김포시 지부장이 후진 양성과 김포 무용예술 발전을 이끌어온 공로로 김포시장 표창장을 받은 뒤 활짝 웃고 있다.

이날 김 신임 지부장은 정하영 김포시장상을 수상했다. 문화예술의 불모지인 김포에서 후진양성과 무용예술 발전을 이끌어온 김 지부장은 “전국 규모 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 지부가 발족해 지역의 무용예술 수준과 관심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울러 앞으로 김포시 시립무용단을 창설하는 데도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 지부장은 김포시민 40명에게 한발걷기부터 가르쳐 스텝 20명과 천안흥타령춤 축제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하는 등 김포의 무용 위상을 드높였다.

김 지부장은 국립 전통예술고등학교 무용과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무용과 석사학위를 받았다. 전남도 무형문화재 제18호 진도북놀이 전수자로, 김포시 문화예술단 예술총감독과 사단법인 보훈무용예술협회 김포시지부 지부장을 맡고 있다.

류영수 보훈무용예술협회 이사장 대리인은 축사에서 “보훈무용협회 김포시 지부의 발전을 위해서 협회차원에서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김포시 지부가 크게 발전할 가능성에 주목하며 수도권 무용예술의 중심지로 성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사단법인 보훈무용예술협회는 전국에 10개 지부를 두고 있으며 5000명 이상 회원을 가진 대형단체다. 주요 행사로는 3·1절을 비롯해 현충일과 6·25, 광복절, 제헌절 기념공연, 전국단위 콩쿠르 등이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