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건강 챙기고 기부도 하고… 강남 ‘온택트 마라톤대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월 9일… 전국 첫 온라인 진행
경기 코스는 참가자 본인이 결정


강남구에서 진행하는 온택트 마라톤이 중개될 SM타운의 외벽.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가 코로나19로 인한 ‘온택트(온라인 접촉) 시대’를 맞아 오는 10월 9일 오전 8시 참가자 전원이 동시에 출발하고, 1000개의 실시간 경기 영상을 온라인과 대형미디어에 생중계로 진행하는 ‘제18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마라톤대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은 전국에서 처음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거의 모든 마라톤대회가 취소된 상황에서 진행돼 국내외 동호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회는 정해진 코스 없이 신청자가 5·10㎞·하프코스·풀코스 중 거주지 인근의 공원이나 운동장, 바닷가, 산책로 등을 스스로 정해 참여하면 된다. 참가자는 자신이 뛰는 모습을 직접 찍어 전송할 수 있다. 보낸 영상은 코엑스 SM타운 등 5개의 대형미디어와 유튜브에서 생중계된다.

온택트 마라톤이지만 참가 기념품과 부문별 시상은 그대로 이뤄진다. 또 재미있는 영상이나 색다른 코스를 선보인 참가자에게 선물을 준다.

참가자 접수는 강남구체육회 홈페이지(gangnamsportal.or.kr)에서 오는 24일부터 선착순(영상 제공 신청자 1000명 포함 5000명)으로 받는다. 참가비 2만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단체에 전액 기부된다.

김용만 문화체육과장은 “실시간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마라톤대회는 전국에서 이번이 처음”이라면서 “마라톤으로 건강도 챙기고 기부를 통해 ‘미미위강남’ 정신으로 어려운 이웃과 희망을 나누는 실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moses@seoul.co.kr
2020-08-20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