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직접 재보니 기준 초과 7.4%뿐…“피해 현실 반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국비 잡아라” 지자체 예산 확보 총력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방산업체 맞선 기장군 ‘戰士’… KTX 이음 정차역 유치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정윤경 경기도의원, 도교육청 행감 대비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현장방문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10대 교육기획위원회(정윤경 위원장)는 지난 21일 경기도 포천시에 소재한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을 방문하여 연수원의 운영 방향에 관한 보고를 받고 시설사업에 대한 설명 및 현장을 점검했다.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은 휴식과 치유가 있는 힐링연수, 한마음을 회복하는 맞춤형 연수, 삶과 성장이 있는 교육공동체연수를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교직원을 위한 힐링연수원이며, 심리상담지원을 위한 교직원힐링센터 운영 등 경기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심리적 치유와 회복을 통한 교육과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날 업무보고 시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 정만교 원장은 심리적으로 소진된 경기교직원들의 교육력 회복을 위해 언택트 시대에 맞는 치유성장 프로그램 계발 및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후 의원들은 연수원 시설을 둘러보면서 교육시설 안전 상태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평화교육연수원 측에서는 행정관 및 직원 관사의 외벽 치장벽돌 등에 빗물 유입으로 인한 피해 발생 건으로 2021년도 시설사업으로 방수공사의 시급성과 옥외 배수로 크랙으로 배수불량 및 통행안전에 불편을 초래하는 외부 환경개선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연수원이 힐링이 필요한 교직원들에게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제 기능을 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하니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 안심이 된다”며 “다만, 연수원의 규모가 작아 더 많은 연수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좋은 연수시설과 숙련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것이 우리 위원회와 교육청이 노력해야 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이진 의원은 “최대수용인원이 113명인 기숙사 환경이 너무 열악하고 난방이 제대로 되지 않아 겨울에 너무 추워 이용이 불편하다”는 평가를 들었다고 이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또 “포천에 위치하여 강사 초빙의 어려움이 예상됨에도 각 프로그램별로 최고수준의 강사가 유치하고 있는 점”에 대해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교육기획위원회는 향후에도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방문을 통해 현장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등 현장밀착형 의정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소상공인·미취업청년 ‘든든한 울타리’ 구로

영업제한·집합금지 업소에 지원금 만 19~34세 취업 장려금 2차 접수

“실직 주민 오세요”… 관악 희망근로 600명 모집

오늘부터 29일까지 주민센터 신청 4대 보험 가입 및 주·월차 수당 지급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지정 철회 이끌어낸 양천

“의견 청취 없었다” 학부모 80%가 반대 김수영 구청장, 조희연 교육감에게 요청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