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핫플’ 성수동에 뜬 까닭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호종료청소년 돕기 ‘프로젝트 성수’ 참여
직접 산 티셔츠 입고 베이커리·카페 방문
기부 캠페인 동참 후 자영업자 의견 청취


정원오(왼쪽) 성동구청장이 성수동의 베이커리 ‘온더’를 방문해 ‘프로젝트 성수’에 참여하고 있다.
성동구 제공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을 찾아 특별한 기부활동에 참여했다.

12일 성동구에 따르면 정 구청장은 공장지역이 독특한 패션과 음식 등의 매장 밀집지역으로 변신한 성수동의 17개 매장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 성수’에 참여했다. ‘프로젝트 성수’는 패션 브랜드 ‘인사일런스’에서 만든 티셔츠(3만 9000원)를 사면 원가를 뺀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티셔츠의 케어라벨을 잘라 프로젝트에 참여한 매장을 찾으면 할인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기부금은 만 18세가 돼 아동양육시설이나 가정위탁 보호가 종료된 ‘보호종료 청소년’을 위해 쓰여진다.

정 구청장은 직접 구매한 프로젝트 성수 티셔츠를 입고 베이커리 ‘온더’와 패션 브랜드 ‘오소이’와 ‘마지셔우드’, 카페 ‘프라이데이 무브먼트’ 등을 찾았다. 기부 캠페인에 동참하는 자영업자들의 의견도 들었다.

‘프로젝트 성수’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보호시설에서 자립하는 청년들을 응원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 사업이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도 화제다. 최근에는 배우 백진희가 직접 티셔츠를 입은 사진을 SNS에 올리고, ‘프로젝트 성수’의 참여를 독려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정 구청장은 “‘한국의 브루클린’으로 떠오르고 있는 성수동의 젊은 문화예술 종사자들과 자영업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드러내고 있는 건강하고 선한 가치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성동구도 다양한 청소년 지원 정책을 만들고 하나씩 실천에 옮기겠다”고 강조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5-1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