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유용 서울시의원 “흑석동 주민 숙원사업 ‘고등학교 유치’ 마침내 결실 이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유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동작4)은 지난 6일 제5차 서울시 도시재정비위원회에서 원안 통과된 ‘흑석11재정비촉진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 및 경관심의안’ 에 대해 매우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6일 제5차 서울시 도시재정비위원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흑석 재정비촉진지구(흑석뉴타운) 내 흑석11구역 토지이용계획 등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을 ‘원안 가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유 용 의원은 이번 서울시 결정으로 기부채납 계획이 바뀌어 흑석뉴타운 내에 사회복지시설이 아닌 고등학교가 들어서면서 흑석동 일대 교육 복지 향상과 주거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9대 전반기 서울특별시의회에서 교육위원으로 활동하며 흑석동 주민들과 함께 뜨거운 열망으로 고등학교 유치를 위해 무던히 노력했으며 9대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10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더욱 현안을 알뜰히 챙겨왔다.

유 의원은 우리 주민들의 절실한 기다림과 요구가 마침내 고등학교 유치를 이루게 해주었다면서 그간 이 현안사업을 위해 원팀으로 함께 뛴 이수진 국회의원과 이창우 구청장의 노력에 고마움을 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