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주민과의 소통도 스마트하게”… 마포구, 디지털 홍보게시판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마포구청 광장에 설치된 ‘디지털 홍보게시판’.
마포구 제공

서울 마포구가 주민들에게 신속하게 구정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구청 외부 광장에 ‘디지털 홍보게시판’을 설치했다.

24일 마포구에 따르면 55인치 4개 화면으로 구성된 디지털 홍보게시판은 법정 고시·공고부터 다양한 구정 소식, 각종 생활 정보 등을 디지털 이미지로 보여준다.

운영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게시물 당 10초씩 자동으로 반복 표출된다. 사전에 설정한 홍보 기간에 따라 게시물의 게시와 삭제가 자동으로 이뤄져 관리가 쉽다고 구는 설명했다.

또 터치 스크린 기능이 있어 화면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전환되는 게시물을 일시 정지해 세부 내용을 읽을 수 있다. 손으로 넘겨보는 슬라이드 기능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직접 찾아볼 수도 있다.

특히 고시·공고란은 화면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확대돼 큰 글자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글자를 음성으로 안내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어 어르신이나 시각장애인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구는 행정 정보를 신속하게 공개할 수 있는 디지털 홍보게시판의 장점을 활용해 각종 재난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구는 추후 타 공공기관과 협력해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활용한 미세먼지 경보, 교통정보, 미아찾기 정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디지털 홍보게시판 운영으로 구민의 정보 접근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변화하는 사회 흐름에 맞춘 스마트 행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