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끼 많은 ‘금천 아이돌’ 한자리에 모여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월 10일 ‘아동·청소년 가창 대회’
새달 8일까지 5개부문 참가 모집

서울 금천구가 다음달 8일까지 ‘제11회 나도스타 금천 아동·청소년 노래 부르기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아동·청소년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로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구 학교에 재학 중인 만 5~18세 아동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부문은 ▲미취학아동 ▲초등학생 독창(저학년, 고학년) ▲초등학생 중창 ▲중·고등 총 5개로 나뉜다. 참가곡은 3분 내외 동요 또는 가곡 장르 자유곡 1곡이며 반주는 피아노만 할 수 있다. 예선의 경우 무반주 참가도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신청할 경우 반주 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아동과 청소년은 다음달 8일까지 구청 홈페이지 ‘금천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노래 영상 및 반주 악보 등과 함께 구청에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은 다음달 14일 예선 노래영상 심사를 거쳐 5월 10일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에서 본선 경연을 펼치게 된다. 본선 경연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의 아동과 청소년들이 숨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2022-03-16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