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양천 “여름철 비뇨기 건강 관리법 배우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10일 건강힐링문화관서
이화의료원과 협업 무료특강

서울 양천구가 땀 배출이 많은 여름철에 발생하기 쉬운 요로결석 등 비뇨기 건강 지키기에 나섰다.

구는 이화의료원과 협업해 건강힐링문화관에서 다음달 10일 ‘내 몸의 신호, 건강할지도’ 무료 특강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구와 지역의료기관이 협업해 처음 추진하는 이번 특강은 의료진이 재능기부로 제공하는 전문 강의를 통해 구민 건강증진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강에는 이대목동병원 비뇨의학과장인 김완석 교수가 강사로 나선다. 비뇨기 이상 증상을 주제로 다이어트 및 신체운동과 요로결석의 상관관계, 혈뇨와 방광암에 대한 이해, 계절과 관련된 음식 특성과 비뇨기 건강과의 연관성 등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특강은 건강힐링문화관 3층 다목적실에서 다음달 10일 오전 10시부터 구민 100명을 대상으로 2시간가량 진행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건강힐링센터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이번 특강을 통해 활력 넘치고 행복한 여름을 맞이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다채로운 건강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 운영해 가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3-05-3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