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갈아입은 홍지문 무명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예습 교육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0만 강동, 잠재가치를 세일즈합니다”[현장 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가가치 4.4조’ 창출…광명시흥 경제자유구역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악구 행정서비스 등 ‘우수’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서울시 인센티브 평가에서 13개 분야의 상을 휩쓸었던 관악구가 다시 한번 행정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구는 최근 행정안전부 ‘2011 도로명주소 업무평가’와 서울시 주관 ‘보건소분야 행정서비스 시민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도로명주소 업무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안내시설물 설치 현황, 주민 인지도, 홍보 우수사례 등을 평가했다. 관악구는 도로명주소 간판, 건물번호판 등 관련 안내시설물이 잘 설치돼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건분야 만족도 조사에서는 의료서비스 신뢰성, 직원 친절도, 시설 및 환경, 이용 편리성 등 항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2년 연속으로 우수기관 영예를 안았다. 구 보건소는 진료업무 외에도 엄마와 함께하는 숲속운동교실,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 저염 실버 요리교실 등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유종필 관악구청장은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직원 노력의 결과로 맺은 영광”이라며 “늘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04-1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