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5개 자치구의회 의원 ‘한마음 체육대회’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린 ‘2013년 서울시 구의회 의원 한마음 체육대회’에 참가한 구의원들과 구의회 직원들이 단체줄넘기를 하고 있다. 이날 체육대회는 25개 구의회 의원들이 지역과 정당을 떠나 정보 교환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는 9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2013년 서울시 구의회 의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25개 구의회 417명의 의원들이 지역과 정당을 떠나 한마음으로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풀어야 할 현안 사항을 돌아보고, 각 의회·의원 간 정보 교환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박용모(송파구의회 의장) 서울시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결연한 의지가 모아질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최금손(광진구의회 의장) 수석부회장과 김정숙(강동구의회 의장) 사무처장 등 협의회 의장단과 구의회 의장, 구의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노현송(강서구청장) 서울시구청장협의회 회장과 김인배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 회장, 김명수 서울시의회 의장,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김한길 민주당 대표가 축사를 보냈다.
체육대회는 의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5개 권역으로 팀을 나눠 진행했으며, 100m 달리기, 400m 계주와 배구, 승부차기 등의 경기가 열렸다.
조현석 기자 hyun68@seoul.co.kr
2013-05-10 15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