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창진 서울시의원 “송파구 동남로 보도 넓어지고 자전거도로 신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환경 개선사업 예산 13억원 확보

개선 전



개선 후(보도 확장 및 자전거도로 확보)

보도 폭이 좁아 통행 불편 민원이 많았던 서울시 송파구 동남로 일대 보행 환경이 개선된다.

서울시의회 남창진 의원(새누리, 송파2)은 지난 3일 “송파구 동남로 (오륜사거리~서하남 IC입구 사거리)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1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남창진 의원은 “동남로 보도는 유효 폭이 0.6M에 불과할 정도로 협소하여 주민 보행뿐만 아니라 유모차, 휠체어 통행이 불편하여 민원이 많이 발생되고, 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은 지역임에도 그동안 예산 부족으로 보행 환경 개선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지 못해왔다. 이번 예산 확보로 동남로 보행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남창진 서울시의원

남 의원은 “차로 다이어트를 통해 보도를 확장시키고, 보도 지장물을 이전 교체하면 안전하고 쾌적한 보행 환경이 제공될 것이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을 변화 시키는데 필요한 예산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