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 소음 더 키우는 ‘정부 인정’…성능 미달 부실 바닥

[공공서비스 업그레이드 1.0] 바닥구조 사전인정제 허점

안양시, 오는 28일 제3회 안양보육박람회 개최

보육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 소통하는 한마당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양시 평촌공원에서 열리는 제3회 보육박람회’포스터. 안양시 제공

“보육 안양 아이가 행복해요!”

경기 안양시는 오는 28일 ‘제3회 보육박람회’를 평촌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콘서트, 사진전 등 다양한 보육관련 행사가 열린다.

보육 박람회는 학부모와 어린이집 교직원이 보육환경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 위한 한마당이다. 영유아와 학부모, 보육교사 등 3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식전공연인 율동댄스를 시작으로 개막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어 흥겨운 뮤지컬, 일렉바이올린 공연도 펼쳐진다. 아이와 학부모, 보육교직원이 서로 친밀감을 느끼고 교육정보를 나눌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수십 개의 보육박람회 부스에서는 다양한 보육과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에어 바운스, 부모님 체험, 만들기, 안전체험 & 야외, 민속놀이, 오감놀이 체험, 먹을거리 등 7개 마당으로 나눠 진행한다. ‘만들기 마당’에서는 나무 공기알, 왕관, 동물 나무 열쇠고리, 온도계를 만드는 체험 통해 아이와 부모가 함께 교감하고 정을 나눌 수 있다.

부모를 위한 체험마당에서는 추억의 봉숭아 뭍들이기, 테트리스 놀이, 가족 소원풍선 등 옛 추억을 떠올리며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행사가 열린다. 또 소방안전, 응급부스, 무료의료검진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어린이의 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맷돌 돌리기, 다듬이, 널뛰기 등 부모와 자녀가 함께 흥겨운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설리 죽음에 분개한 시민들 靑 청원에 몰려가…

‘설리 사망’ 관련 靑 청원 총 6건 올라와“피해자, 오죽 괴로웠으면 죽음 택했겠나”“악플러 명예훼손, 솜방망이 처벌 안돼”…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송파둘레길은 생태복지 1번지”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다문화가족에 다가가는 성동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광진 ‘공공갈등 공론화委’ 출범

김선갑 서울 광진구청장

“자율주행차시대 열리면…”

오재학 한국교통연구원 원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