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경 서울시의원,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 김경 의원(비례대표)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위원장 홍영표 국회의원)가 개최한 ‘2020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조례 부문 2급 포상자로 선정됐다.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주민들의 삶과 생활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 조례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당 소속 광역의원 및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조례를 공모 받아 총 300 여건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김 의원이 발의(2020년 5월)한 ‘서울특별시교육청 적정규모학교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는 출산율 감소 여파로 교육과정 및 재정 운영이 어려운 소규모학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적정규모학교의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제정된 조례다. 해당 조례는 적정규모 학교 육성을 위해 구체적인 시행계획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한 공로가 인정돼 우수조례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학생수 감소라는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적정규모학교 조성을 위한 지원과 협력체계 구축 등을 제도화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소규모학교 학생들이 처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교육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