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멧돼지 돌격 막아라… 도봉 ‘안심 철조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북한산 근처 차단 펜스·안내판 등 설치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서울 도봉구가 야생동물로 인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야생 멧돼지 차단 펜스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설치 구간은 방학동 요셉의집 뒤부터 도봉동 외딴집 옆까지 735m 구간, 방학동 천주교방학동묘원부터 우이동 풍천장어집 뒤까지 400m 구간, 도봉동 내자사 옆 40m 구간이다. 이 지역들은 그동안 멧돼지가 빈번하게 출몰해 주민들이 불안해하고 주말 농장의 농작물 피해가 있던 곳이다. 이에 구는 사업비 총 3억여원을 투입해 지난 9월부터 최근까지 차단 펜스와 안내판 10개를 설치했다. 구는 이번 차단 펜스 설치로 북한산국립공원 인접 주택과 주말농장 텃밭 등의 멧돼지 출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들의 불안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야생동물에 의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동포획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야생동물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 주민들에게 기피제를 지급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북한산 국립공원 인접 주민의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야생동물 피해예방 시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0-12-30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