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명옥·이경호 광진구의원, 서울기자연합회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명옥(왼쪽), 이경호 서울 광진구의원. 광진구의회 제공

서울 광진구의회 이명옥·이경호 구의원이 지난 8일 서울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4회 2021 지방자치 행정·의정·경영·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2021 지방자치 대상은 서울시 기자연합회 주관으로 2008년 시작해 14주년을 맞는 시상식으로 해마다 건전한 정치문화 형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경쟁력을 평가하여 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경호 구의원은 구정 현안 점검과 발전방향 제시로 광진구 발전에 기여하고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찾아 민원을 수렴해 개선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후반기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으로서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행정사무감사의 시정요구 사항에 대한 최종 처리결과 보고기한을 명시함으로써 행정 효율성 증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명옥 구의원은 전반기 예결위원장으로 통합 운영되고 있는 기금 조례를 정비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기금관리를 도모하는 등 건전한 재정운영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소규모(3000명 미만) 옥외행사에 대한 안전관리 기준을 마련해 행사 규모를 떠나 모든 구민의 안전이 보장될 수 있도록 이끌었다는 평가다. 후반기에는 기획행정위원장으로 광진구 행정이 합리적으로 이뤄지도록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펼쳤다.

이명옥·이경호 구의원은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시기에 값진 상을 받아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광진구민이 공감하는 정책과 입법으로 구민이 만족하는 광진구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