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 장난감으로 다문화 감수성 ‘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어린이집에 ‘세계놀이교구’ 대여

서울 영등포구는 내·외국인 아동의 상호 친화 및 정서적 교감을 위해 18일부터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세계놀이교구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는 세계 각국의 전통악기와 장난감으로 재미있게 노는 과정 속에서 내·외국인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하고 다문화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드림문화복합센터 내 지구별마당에서 보유한 놀이교구를 활용해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구별마당은 지역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문화 체험공간이다. 18개 국가, 200여점의 다양한 세계 전통악기와 장난감을 보유하고 있다.

교구 대여를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은 신청서를 작성해 아동청소년복지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신청 어린이집은 1곳당 3~4종의 교구를 총 10점 이내로 최대 14일까지 대여할 수 있다. 구는 일일 3곳 이내, 주 6곳 이내 어린이집에 대여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아이들이 지구별마당의 책과 장난감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들의 다채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다문화 감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글로벌 영등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2022-01-18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