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반려견 천국’ 도봉… 초안산 놀이터 재개장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해 서울 도봉구가 반려견 놀이터에서 진행한 ‘반려견 문화교실’에서 구민들이 동물 전문가의 얘기를 듣고 있다.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는 초안산 근린공원 내 창골축구장 마당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 재정비를 마치고 지난 2일부터 개장했다고 6일 밝혔다. 도봉구가 2018년부터 운영 중인 반려견 놀이터는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려견 놀이터는 등록을 마친 반려견만 이용할 수 있고, 13세 이상의 견주가 동행해야 한다. 13세 미만의 견주는 안전을 위해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또 개물림 사고 방지 등 시민과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크기별로 구분해 출입한다. 단, 질병견, 미등록견, 도사견, 맹견 등은 출입할 수 없다.

운영 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이용객이 많은 하절기(6~9월)에는 오후 8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문을 열지 않는다. 놀이터 이용객들에게는 동물 등록, 목줄 착용, 배설물 처리 등 동물보호법 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관련 내용을 현장에서 안내할 예정이다. 특히 5~6월과 9~10월에는 동물행동 전문 수의사나 동물법 전문가를 초빙해 놀이터에서 ‘반려견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반려견 놀이터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는 교육의 장이자 견주들 간의 정보 교류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2-03-0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