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태원의 ‘별 헤는 밤’… 치유와 희망 밝힌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9~25일 녹사평~이태원역 점등
5개 구간서 체험행사·거리 공연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을 방문한 방문객들이 베트남 전통 문양이 들어간 조형물과 경관 조명이 설치된 퀴논길을 걷고 있다.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는 오는 9~25일 녹사평역 광장부터 이태원역까지 이태원로 일대에서 ‘별 헤는 밤’ 행사를 한다고 4일 밝혔다. 이태원 상권 활성화를 위해 약 580m 거리를 5개 구간으로 나눠 야간 경관을 연출하는 행사다.

‘희망의 빛’ 구간에는 희망을 상징하는 고래 조형물을 설치하고 등 만들기, 소원 카드 쓰기 등 체험 행사와 거리 공연을 연다. ‘별빛’ 구간에는 가로수와 홀로그램 스탠드를 활용해 별이 가득한 거리를 연출한다. ‘소망의 빛’ 구간에는 포토존이 마련된다. ‘기억의 빛’ 구간에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거리를 비춘다.

특히 해밀톤호텔과 이태원역 부근에는 치유와 화합의 공간으로 재탄생하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은 희망 나무를 설치한다. 빛 공해 등을 고려해 점등 시간은 6시간 이내로 한다. 일몰 시 자동으로 켜지고 자정에 꺼지는 방식이다.

김선수 용산구청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이태원은 참사의 기억을 떠올리는 공간이 될 수밖에 없다”며 “함께 만나 서로 보듬고 치유하려는 노력이 쌓여 회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6-05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