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한반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 본회의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특별시의회는 20일 제290회 정례회 본회의에서 「한반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남북관계 정체에 대한 우려 속에 통과된 이번 결의안은 더불어민주당 김인제 위원장(도시계획관리, 구로4)이 대표발의하고, 서울시의회 103명 의원이 공동발의했다.

대표발의자인 김인제 위원장은 “2018년 9.19 평양공동선언을 통해 민족경제의 균형적 발전을 위한 실천적 대책으로 개성공단과 금강산 관광사업을 정상화하기로 합의했으나, 현재까지도 진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 정부의 실질적이고 주도적인 역할과 북한과 미국에게 적극적 대화와 협력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해 남북 평화경제의 상징인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을 조속히 재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고자 한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반도 평화경제 구축을 위한 개성공단·금강산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은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절대적인 당사자로서 대한민국 정부가 개성공단과 금강산관광 재개 등 남북관계 개선을 위해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 △북한의 적극적인 남북 간 대화와 협의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적극적인 협조 등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정체된 북미대화와 북한 정부의 남북대화 거부 국면이지만, 이러한 상황일수록 남북관계의 실질적 개선을 위한 우리정부의 자율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수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