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민주, 성남시장 후보에 배국환 전 기재부 2차관 전략공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신 등 기존 예비후보들 반발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성남시장 후보에 배국환(사진) 전 기획재정부 2차관(65)을 전략공천하기로 했다.

전남 강진 출신인 배 전 차관은 경복고와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미국 위스콘신대 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 등을 수료했다.

배 전 차관은 행시 22회로 공직에 입문해 행정자치부 지방재정경제국장, 기획예산처 공공혁신본부장, 재정정책기획관, 정책홍보관리실장, 재정전략실장을 거쳐 2008년 기재부 2차관을 역임했다.

배 전 차관은 이후 2014년 인천시 경제부시장을 지냈고 2018년에는 현대아산 대표이사,2020년에는 삼표 부회장을 지내는 등 기업 경영에도 참여했다.

앞서 민주당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성남시를 전략선거구로 지정했다.전략선거구란 기존 예비후보들을 포함, 경쟁력 있는 후보를 물색하기 위해 민주당이 특별히 지정한 선거구다.

특히 성남시는 이재명 상임고문의 정치적 고향이라는 상징성이 있어 김병욱 의원 등 현역 의원의 차출론도 제기됐다. 하지만 김 의원이 불출마를 결정하면서 전략공천 가능성이 제기돼 왔다.

당의 배국환 전 기획재정부 2차관에 전략공천에 따라 기존 예비후보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조신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장 예비후보는 24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전략공천을 반대하는 항의농성을 벌였다.

조 예비후보는 “민주당 비대위가 당원의 결집을 깨고 성남시민을 실망시키는 불공정 전략공천으로 성남시장 선거를 패배로 몰아가고 있다”며 “당은 오랜 시간 피땀 흘려 노력해온 예비후보들의 공정한 경선을 보장하고 당원의 단결과 지지자들을 재결집시켜 성남시장 선거를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