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심사원 자격취득·내부심사원 양성 등 2개 과정 신설 운영
경기 성남 판교소재 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가 내달부터 회원사를 위한 인증 교육서비스를 시작한다.협회는 16일 GPC인증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ISO 9001(품질 경영시스템), ISO 14001 (환경 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3가지 국제 표준에 대한 공식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GPC인증원은 미국 국제인정기관(IAS)으로부터 인정을 취득한 전문 인증기관으로 심사원인증, 연수기관지정, 교육 및 시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월 새롭게 취임한 정광천 협회장이 내세운 ‘미래대응 준비 및 환경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회원사 맞춤형 교육과정 마련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협회는 GPC인증원으로부터 별도의 심사과정을 거쳐 교육기관으로 정식 등록됐다.
이에 따라 협회는 오는 5월부터 ‘ISO 국제심사원 자격취득과정’과 ‘ISO 심사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내부심사원 양성과정’ 2개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
우선 ‘ISO 국제심사원 자격취득과정’의 경우 ▲ISO 9001은 5일 일정으로 연 2회 ▲ISO 14001 및 ISO 45001은 각 3일 일정으로 각 2회씩 개설된다. ‘심사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내부심사원 양성 과정’은 3일 과정으로 연 4회 운영 예정이다.
정광천 협회장은 “제조 기반 이노비즈기업이 글로벌 진출을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국제표준의 경영시스템을 보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ISO 국제표준을 비롯하여 협회 회원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말했다.
신동원 기자